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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쉐보레의 자랑! 유지비 깡패! 카마로SS 의 모든것 정리







 

사건은 6월 2일 부산모토쇼에서 일어남

 

머슬카이자 한국에선 한달에 5대 팔릴까 말까 한 카마로

 

트랜스포머에서 나온 그 범블비 맞다 

 

아무도 생각하고 있지 않던 카마로를 ss 풀옵션

 

즉 v8 6.2 8단 자동 mrc등등 풀옵션을 5098만원에 한국에서 출시함

 

아래는 보배드림 반응

 


 

 

아래는 네이버 자동차 각종 커뮤니티 반응

 

 

 

저 가격이 정말 저렴한 것일까?

 

미국시장으로 가보자

 


 

존나 싸다

 

배송비 관세 포함하면 대략 천만원 이상 더 싸게 파는꼴

 

이정도면 이윤남길려 파는게 아닌 쉐보레&한국지엠의 이미지메이킹 용이라 봐도 무관할듯 싶다

 

 

 


 

미국에서 파는 제네시스의 경우

3.8 4도어 세단 4880만원

 

5.0 기준 53,850달러

 

성능은

 

BMW M4 네이버 기준 1억 1040만원 vs 2016 카마로 ss 공홈 5098만원

 

카마로SS 레이싱

카마로SS 레이싱

카마로SS 레이싱




 

 

60mph (0 to 96km/h)

 

카마로 4.1초

M4 4.2초


 

 

 

 m4 vs 카마로

 

트랙에서의 랩타임은 카마로가 0.21초로 늦게 들어옴

 

이기고 지고를 떠나 m시리즈에겐 카마로 따위와 경쟁을 하게되는것이 굉장히 불편할듯 ㅋㅋㅋㅋ

 

그리고 세금과 기름값을 알아보자

 

현행 자동차 세는 160만원정도 연납 할인받으면 145만원

 

하지만 새누리당의 심재철의원이 발의한 자동차세를 배기량이 아닌 가격에 비례해서 내는법이

 

통과가 된다면 90만원 안팍으로 저렴해질것으로 예상된다

 

연비는 시내 5~7km/l 고속도로 10km/l 정도를 보여줌

 그리고 기름값 계산을 해보자면

 

고급유 리터당 1850원 연비 7km/l 기준

 

15,000km 주행시 연 3,962,700원

 

일반유 1500원 연비 7km/l 기준

 

15,000km 주행시 3,214,285원

 

카마로는 고급유냐 일반유냐 말들이 많음

성능 우선에 돈많으면 당연히 고급유겠지?

보험은 개개인마다 편차가 크니 넘어가도록 하고

 

이제 사진보자

 

카마로SS 전면

카마로SS 측면

카마로SS 측면

카마로SS 전면

카마로SS 측면


 

 

막짤 2개는 머스탱 gt와 비교한짤

 

구형들은 머스탱과 비교했을때 디자인적으로 약간 꿀린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어

 

나도 그랬고 근데 이번 신형은 비벼볼만 한거같다 

 

아래는 오토 모델의 실내사진  한국에서 수동모델은 잘 팔리지도 않고 거리상황이나 중고가격에서도

 

여러 문제가 있어보이기에 자동 모델만 들어올듯

 


 

먼저 뒷자석 시트

 

급식충이나 보지 외에는 태우기 힘든 공간을 가지고 있다

 

메갈같은 보지 사이즈들은 적제를 해야되니 덤프트럭을 이용하거나 화물택배 혹은 트렁크에 잘 압축해서 적제를 하면 되겠지?

 

트렁크 사이즈는 깊고 넓은데 고딩 보지마냥 입구가 쫍아 큰 물건 수납하기엔 무리가 좀 있다

 

허나 뒷자석 폴딩이 되니 스키나 보드정도는 가능

 


 

연료량,배터리전압계,수온계,엔진오일상태 등등 잘 표시 되어 있어보인다

 


 

ss모델 시트같은경우 유툽 리뷰같은 곳에서도 극찬 정도는 아니더라도

 

칭찬을 많이 받는 부분이야 푹신푹신하고 장거리운행에 편안하다고 해

 

인조가죽시트이고 통풍시트를 적용했지만

 

바디홀딩 기능은 약간은 모자르다고

 


 

오토모델 인테리어 사진이야

 

대형모니터를 통해 종합 인포 av 시스템 장착으로

 

센터페시아가 매우 깔끔해진걸 볼 수 있지

 


 

ss모델의 휠은 20인치 초대형휠과

 

굿이어의 이글 f1 런플랫 타이어가 장착된다

 

미쉐린 pss같은 더 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되면 좋겠지만

 

차량대비 (5098만원)해서 이글 f1도 훌륭한 타이어라고 볼 수 있어

 

브레이크 성능은 m시리즈와 견줄만큼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

 

하지만 발열부분에선 조금 떨어진다고


 

 

배기는 한국의 경우 소음규정때문에 4발 머플러가 아닌 2발 머플러가 적용 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운전자 보조시스템 요즘 웬만한 차면 거의 다 들어가는건 다 들어간다고 보면돼

 

헤드업 디스플레이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경고 차선변경 경고 전자제어 주행안전 후방카메라 8개의 에어백 스마트폰 무선충전 등등

 

거기에 보스 서라운드 스피커까지

 

내 생각에 이번 모델은 한국지엠에서 이윤을 남길려고 출시한다기 보다는 이미지마켓팅을 하기 위해 내놓은 모델같아

 

내년 하반기에 제네시스 쿠페 후속모델이 나온다고 하는데 카마로가 제대로 깽판을 쳐놔서

 

정말 어떻게 나올지 정말 기대되는 부분이지


쉐보레는 IMF이후에 아직까지도 극심한 경제난에 시달리고 있다. 하지만 또 IMF이후에 더욱 늘어난 것이 벤처기업의 성장이라고 한다. 이들 벤처기업의 대부분이 IT관련 기업들인데 아직까지는 이런벤처기업에 대한 대기업들의 투자나 관심이 부족하고 세계로의 성장도 부진한 상태이다.

이에 쉐보레는 벤처기업의 많은 성장과 함께 생긴 테헤란 밸리가 기업가정신을 발휘할수 있도록 역량을 재정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더 많은 노력으로 기술의 발전과 세계 어디에 가도 그 당당히 맞설수 있는 기업가 정신이 발휘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또 대기업과 대기업간이 아닌, 장벽을 뛰어넘은 기업과 기업간, 지역과 지역간에 잦은 네트워킹을 실천해야 할 것이다.

쉐보레는 이공계 진학률의 저조로 이공계가 어려움은 겪고 있다고 하는데, 우리보다 후진국이라고 인식하고 있는 인도에서는 이공계의 진학을 두고 경쟁률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상황을 인식하고, 앞으로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해 IT산업에 대한 관심과 지금 젊은이들의 인식도 변해야 할것이다.

여기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쉐보레가 지니고 있는 카마로 관계적 파급력은 엄청나다. 우리 정부와 국민들은 모처럼 주변 카마로ss에서 일어나고 있는 쉐보레 대중카마로의 확산현상이 지속되기를 갈망하고 있음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이러한 현상은 쉐보레에 열광하고 있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향후 주변국 국민과의 이해를 심화시키는 데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당장 카마로상품은 물론 가전제품 등 쉐보레 상품의 수출증대에도 무시할 수 없는 기여를 하고 있음이 이미 입증되고 있고, 최근에는 테마여행으로 관광산업 발전에까지 기여하고 있는 실정이다. 21세기에는 카마로적 요소가 세계질서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전망을 감안할 때 한나라의 총체적 역량의 집합인 대중카마로가 다른 나라에까지 확산되는 현상은 앞으로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쉐보레에 중요한 의미를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그리고 쉐보레 열풍이 불고 있는 카마로ss의 대부분이 사회주의 또는 구사회주의 카마로ss, 급속한 산업화 추진과정에서 나름대로 카마로적 가치관과 정체성이 확립될 때까지 쉐보레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 특히 요즈음 쉐보레의 우수한 젊은 세대가 카마로산업 분야에 많이 몰려 왕성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음은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다. 또한 현대의 카마로 사업은 IT산업의 발전과도 유기적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IT분야 발전 속도에 발맞추어 카마로산업의 발전도 부지런히 뒤쫓아 갈 것이다. 이처럼 쉐보레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은 무한하기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