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디젤차 입문할거면 이 단점은 확실히 알고가라..

경유차는 휘발유랑 다른게 뭐길래 왜 미세먼지 발생할까?

-완전 연소와 불완전 연소. 


불완전 연소시 배기 가스가 발생.


경유는 휘발유보다 산소가 더 필요 함


그래서 그런 거...


경유 확 분사하면 공기 존나 많이 들어가야 산소가 맞아서

완전연소 하는데 그게 쉽나 어렵지

갑자기 엑셀 밟거나 냉각 시동 걸거나 잔뜩이나 응답성 낮은 경유엔진에

공기 먼저 충분히 주입하고 경유 분사하면


병걸린 엔진 되어버림,








근데 그러면 디젤차에 압축 산소 탱크를 같이 달아서 쓰면 해결 되는 거 아니냐? 

단점 그까이꺼~ 실린더에 기름 분사할 때 고농도 산소도 같이 분사하는 거지.


인젝터가 정확히 얼마를 분사했는지 어찌 암

약간씩 다르고 4~6개 인젝터 상태가 각각 다른데


이걸 독립적으로 공기량 맞춰주거나 산소탱크 달거나 하는건


도저히 단가가 안나오지. 다 한다고 한들 해결 되는 것도 아니고..


원래 디젤엔진 -엔진 부피 무게대비 출력도 낮고 존나 딸딸거림 그래도 토크는

좋았음(자연흡기 디젤엔진)

이게 산소가 많이 필요해서라고? 그럼 공기를 압축해서 때려박자(터보디젤) - 출력 토크 연비 좋아짐

뭐시여 공기 때려박으니 엔진내부 온도랑 압력 존나 올라가네? - 공기중에 있는 질소(반응성 존나 낮은 기체)가 산소랑 반응해서 질소 산화물이 생기네 이거 환경에 않좋은건데 - 그래서 요소수로 질소 산화물 환원함

디젤차 단점 은 환경에도 영향을 미친다..










연비 더 좋고 반응속도 더 빠르게 못함? 


아하 실린더 내부에 디젤을 분무기로 뿌리듯이 직접 주입해보자(직분사 터보 디젤엔진) - 아오 이러니 단점없이 다 좋아지고 질소 산화물도 별로 안생기는데 매연이 나오냐..... (dpf 존나 비싼거 장착...하..)










결론 : 


디젤차 내의 엔진은 효율성을 올리면 배기가스 문제가 생기고 배기가스 문제를 잡으면 효율이 떨어짐 ㅋㅋ 

그것도 ecu가 실시간 제어 할수있음 ㅋㅋ

폭바 디젤게이트 때에도 배기가스 검사 할때는 엔진 효율성 좆망으로 만들어서 

배기가스 존나 클린 하게 만든거라서 개털림 이걸 출고될때부터 프로그래밍 해놓은거임 


하지만 단점도 장점으로 승화시켜보자.

반대로 생각해보면 보증끝난 디젤승용차 ecu 좀 건드리면 출력 연비 둘다 올릴수 있음 

대신 배기가스는 안좋아짐 그리고 자동차 검사때는 예전세팅으로 하고 그런데 차주 입장에선 환경 알게 뭐임? 

내차 출력 올라가고 연비 좋아 지는데~ ㅋㅋ 검사때는 스위치 오프 하면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