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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디젤차 20년차 고수의 dpf크리닝과 관리방법



겨울철 기름게이지는 반 밑으로 안두는게 수분 덜차는 방법중 하나이고 

디젤차는 특히나 기름엥꼬나 기름칸에불들어오면 고압펌프쪽 내구성 급감해버림 

dpf크리닝은 비탈거식 은 소용 1도없으며, 탈거식으로 해서 물로 안에있는 타고남은 재

즉, ash를 바깥으로 밀어주어야함. 

하고나면 출력부분에도 큰 차이가 있음 

dpf가 배압을 막고 있는거라 있고없고차이가 있긴한데 

현 시점에서는 dpf떼면 벌금 ㅈㄴ세서 그건 안됨 


또한, 디젤차 오너들은 머플러가 식었을때 

손가락으로 슥 만져서 검은숯댕이가 나온다 그럼 문제가 있는차라고 보는게 맞다.

dpf가 있는차는 검은숯댕이가 묻어나오는게 비정상이며 

급악셀 전개시 뒤에서 매연비침이 있을 수없다 

만약 급악셀 전개시 흑연이 나온다면 

흡기매니폴드 이지알라인 세척하고 

인터쿨러라인쪽에 흡기누설이 되는지 살피는것도 좋은방법임 


흑연이 나온다는건 큰문제로 dpf가 죽었다라고도 표현되는데 

후단그물(셀)이 녹아버리면 매연이 그곳으로 새어나옴 

dpf가죽으면 크게는 엔진쪽까지 문제발생할 수 있으니 

애초에 디젤차는 하나발견됐을때 잡아서 족치는게 맞다. 


인젝터같은경우는 유로5 r엔진의 경우 델파이사의 피에조를 썼으나 

현행 유로6의 경우 보쉬사의 솔레노이드인젝터를 쓰고있다 

유로4의(뉴스포티지,구형투싼vgt)솔레노이드 방식과 같으나 

정밀도에서 차이가 나겠지 디젤은 알고타면 참 좋은차지만 

넋놓고타면 ㅂㅅ되는차는 분명하다 


그리고 dpf크리닝 추천이유를 보자면 

매연태우려면 고속주행은 필수불가결이다.

매연이 포집되면 열로 인해서 안에 있는 것을 태워주게 되는데 

태우고 남는건 재다 이 재들이 dpf안에 쌓이고 쌓여서 모이다보면 

출력부족은 물론 dpf의 문제를 가지고 올 수있다 


그러므로 주기적관리를 요한다 한두푼하는 dpf가 아니기때문에 

타다 야마나서 중고차로 던지기 할거 아니면 잘 관리하자. 

디젤엔진은 오일관리만 잘해도 무보링으로도 몇십만 충분히 타는 효자 차인것만큼은 분명하다. 

관리못하는 새끼들이나 수리비많이들고 진동 소음 심한 디딸이라고 쳐까는거지


요즘은 간편하게 dpf크리닝하는 것도 나왔더라

저렴하게 하려면 이걸써라





나는 때가 되면 흡기크리닝 맡김

그러면 공업사에서 돈벌라고 인젝터 크리닝 유도함

그냥 해달라고 하면 됌


관리 그거 어려울 것 없어

그냥 주기적으로 청소하면 컨디션 유지 된다


10만 타고 엔진미미 교환하면 새차 타는 기분

그때 동시에 쇼바도 란초9000 

교환해 주면 업그레이드 된 기분 들지 


차값 생각하면 그리 큰 금액도 아닌데

사람들이 정비하는 비용은 인색함


차량마다 

그리고 업소마다 공임이 다른데

정해진 금액이란게 있나.


대충 내가 했던건

흡배기 청소는 20만원 내외

인젝터 청소는 기통수마다 5~7만원선

란초쇼바 축당 40~50만원선 (개당 20만원 초중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