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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기차 아이오닉 으로 바꾼뒤, 디젤차와 다른점 후기



예전 디젤차는 매연땜에 남들한테 민폐라도 굴릴만했는데 

요즘 디젤차는 배기가스후처리장치가 돈먹는 시한폭탄에 

효율성이 극악으로 떨어지는 구조라 호구들이나 구입하는거다.


내차는 유로6거등요 빼액! 하는 멍청이들 있는데, 

엄격한 기준으론 신차구입하고 1-2년만 지나면 

배기장치 정상적인 성능발휘 못한다고 보면된다..


디젤차들은 6개월마다 교통공단검사소에서 

매연검사 FM으로 강제로받게 하고 

조금이라도 수치넘어가면 수백수천만원주고 강제로 수리받게해야함


디젤딸치기엔 이제 시대가 바뀌었지..

디젤의 본고장인 독일조차도 전기차 밀고 있으면 말 다한거지. 

디젤딸의 이유가 힘과 연비인데, 

연비로 따지면 언터처블이고 힘도 테슬라보면 알지만 절대 안꿀리지, 

디젤중고차 20만 넘는거 우습지? 

연비딸 치려고 사는거고 그만큼 뽑아도 세금 수리비로 다시 뱉어낸다.


시내 마트나 돌아다니면서 디젤사는건 그야말로 욕도 아까운 멍청이고 

최소 연 2ㅡ3만킬로 이상 뛰는 거지 

영팔이들이나 트럭으로 짐날르는 애들이나 타는게 디젤차임.

lpi엔진으로도 요즘 강원도 잘 다닌다


근데 전기차 아이오닉 도 사실 보조금이 줄어들어서 

올해부터는 메리트가 떨어진다. 

그나마 작년까지 받은사람은 괜찮은편이고...

폐차까지 탄다면 2년정도 탄 중고도 괜찮다~ 

다만 전기차 아이오닉 은 중고가도 비싸다는거,, 


그렇다고 새차살라고해도 존나 줄서야하고 지자체 보조금 소진되면 사기 어렵고... 

그냥 맘편히 하이브리드 사라~~ 니로하브, 전기차 아이오닉하브 괜찮아보임... ㅇㅇ


요새 하이브리드 잘나온다고 하더라.

물론 동급 가솔린차보다 조금 비싼걸 2~3만 타고 그만큼 회수했다는 뜻이겠지... 

그 이후는 무적권 일반가솔린 대비 기름값이 남는다는거지...


타보니 2.0중형급보다 2.4급준대형(그랜저,K7)이 실연비가 더 잘나오는거 같더라... ㄷㄷㄷㄷ

난 하브거쳐서 전기차 아이오닉 타는중... 유지비는 하브에 비해서도 씹넘사이지만 충전이 좀 불편하다.


차는 엄청나게 늘어나는데 

그에비해 충전기 숫자는 많이늘지않는다. 

오히려 지금 만큼만 차 더 안늘어나고 충전기 안늘어나는게 이득임... 

충전 문제는 현재 동호회에서도 얘기 많이나옴.

전기차 아이오닉 은 자기집에 충전기없으면 개불편...

어쨌든 그래도 유지비가 씹넘사라 감수하고 탄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