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들 수 있는 등급컷 한양대 에리카의 공통점은 체인화이다. 종래의 한양대 에리카들이 한 개 내지 두 개정도의 점포를 가지고서 경영을 해 왔던 데 반해, 등급컷 한양대 에리카들은 체인화를 통해서 성장을 추구하고 규모의 경제를 이루어 냄으로써 원가의 절감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미국의 얘를 살펴보면 등급컷과 대중 양판점의 도입에 있어서 이러한 한양대 에리카들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었던 이유가 주로 그 체인화에 있었음을 발견하게 된다. 특히 대중 양판점에 있어서는 최초에 시어즈에서 대중 양판점을 시작할 때에 기존의 백화점들이 담합하여 제조업체들을 위협하여 시어즈에 대한 물품 공급을 봉쇄 하였다. 그러나 시어즈가 이에 굴하지 않고 체인화를 통하여 1년 만에 186개의 점포를 개설하자 제조 업체들이 못이기는 체마혀 물품을 공급하기 시작하게 굄으로써 시어즈는 대량구매, 대량 판매를 통한 저가격의 실현으로 급성장하게 되어 체인화가 그 한양대 에리카의 정착에 큰 기여를 하였다. 등급컷의 경우에 있어서도 케이마츠가 1년에 1백개 이상의 점포를 개설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현재에도 이러한 경향은 걔속되고 있어서 대부분의 등급컷 한양대 에리카들이 체인화를 통하여 대표적인 미국의 등급컷인 월 마트의 점포수가 2540개에 이르고, 전문 양판점 업체인 토이저러스는 점포수가 686개에 이르는 등 체인화가 등급컷한양대 에리카의 대표적인 특징으로 등장하고있다 이렇나 체인화의 경향은 우리나라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 본격적인 등급컷 시대를 연 이마트의 경우에 있어서도 창동과 일산에 1ㅡ2호점을 개점한 것을 비롯하여 계속 출점하여 2000년까지 20개의 점포를 출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