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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파노라마 썬루프를 꿈꾸고 있다면, 다시 생각해봐야 할 이유

파노라마의 선 루프를 갖추고있는 차량을 소유했거나, 

선루프를 가진 새로운 차 구매자가 고려해야 할 

중요한 약간의 문제들을 정리해봤다



1. 차량에 들어가는 열의 증가

이정도는 자동차에 별 지식이 없는 당신도 인지하고 있을것입니다. 

파노라마의 선 루프는 태양으로부터의 열이 

당신의 차량에 들어갈 수있도록 큰 창문을 천장에 만듭니다. 


썬팅이 다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 하겠지만 

슬프게도 많은 차주들의 경험을 비쳐보면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틴티드 글라스는 자외선을 내부로 통과시키는 

대신 자외선을 직접 흡수하는 원리로 작동하며 

차량 상단에 크고 검은 색의 과열 요소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파노라마 선 루프 바로 아래에 장착 된 접이식 막이가

열의 일부가 차내로 전달되는 것을 막아 주지만, 

이는 엄청난 양의 열이 그사이에 쌓일 수도 있음을 뜻합니다. 


이 열은 차량에 들어가 운전을 시작한 후에 

오랜 시간 동안 차내로 유입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차량의 에어컨이 쓸때없이 오래 켜져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2. 감소 된 천장과 머리 사이의 공간

이제 차량의 파노라마 선 루프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더 많은 공간이 생길것이라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파노라마 선 루프의 모터 메커니즘과 차양 롤러에 필요한 추가 공간은 

차량이없는 경우에 비해 천장과 머리 사이의 공간 이 거의 없음을 의미합니다. 

차이는 50mm (2 인치) 정도입니다.


차양을 뒤로 젖히거나 선 루프를 자주 열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오프닝 자체가 운전자의 머리가있는 곳에서 충분히 멀리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말해, 키가 큰 운전자는 머리를 파노라마 지붕 개구부에 배치하고 

헤드 라이너를 정리하기 위해 차량의 중심을 향한 각도로 머리를 기울여야합니다. 

키가 큰 운전자를위한 유일한 대안은 더 많은 천장과 머리 사이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시트를 뒤로 젖히는 것이지만 

스티어링 휠 및 페달 도달과 관련된 인체 공학적 문제를 야기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키가 크다면, 선 루프를 장착 한 차량의 좌석 위치를 미리 테스트해본뒤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원하지 않는 곳에 무게를 추가

자동차 제조업체는 가속, 제동 및 연비와 관련하여 배당금을 지불하면서 

차량 중량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차량 안정성과 핸들링을 개선하기 위해 

무거운 물건 (예 : 엔진, 기어 박스 및 연료 탱크)을 가능한 한 가볍게 배치하려고 연구합니다/


따라서 차량의 천장에 100kg + (220lb +) 유리 지붕을 다는것이 

좋은 생각은 아닙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는 이유는 강화 유리, 전기 모터 및 배수 채널이 모두 필요한 것은 물론, 

유리가 강철 또는 알루미늄 지붕 패널보다 훨씬 두껍고 무겁기 때문입니다.


쉽게말해,차량에 파노라마 선 루프를 설치하면 

승용차에 추가 승객이있는 것과 동일 할 수 있습니다.



4. 복잡성과 노이즈 추가

이것은 위에서 언급 한 무게문제와 비슷한 이야기로 들릴 수도 있지만 

독자적으로 고려해야 할 중요한 문제입니다. 


파노라마 썬 루프는 차량에 추가적으로 복잡성을 야기합니다. 

이전에 금속 시트와 헤드 라이너가 있었지만, 

갑자기 두 개 이상의 무거운 유리 패널이 생겼습니다. 

차양 용 전기 모터, 스위치, 채널 및 롤러,플러스 메인 모터와 선 루프 패널 자체에 대한 슬라이딩 메커니즘...


끊어 지거나 잘못 될 수있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든 종류의 덜걱 덜걱 소리, 삐걱 거리는 소리 및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커집니다

또한 빗방울이 유리 지붕을 때리는 소리가 더 큰 것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5. 구조적 무결성 감소

파노라마의 선 루프는 본질적으로 당신의 차량의 지붕에 거대한 구멍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차량의 구조적 강성에 공헌하는 동안, 

그것은 결코 차량의 본체만큼 내구성이 강하지 않을 것입니다. 

전통적인 지붕. 디자인 상으로는 고무 썬루프 씰 자체가 100 % 방수가 아닌 것을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고무 씰이 물의 대부분을 밖으로 보내는 동안,

파노라마의 선 루프는 차량의 지붕 내의 물 배수 채널에 대신 의존하여 습기를 없애줍니다.

이러한 배수구가 때때로 막히면 잠재적으로 배수 채널이 오버플로되어 

캐빈 내부로 물이 누출 될 수 있습니다.